한국IT직업전문학교 해킹보안학과 정보보안 전문가 양성,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4.19 17:35
한국IT직업전문학교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한국IT직업전문학교 해킹보안학과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고3 수험생, 대학중퇴자, 검정고시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해킹보안학과는 해킹이라는 특수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목표로 삼은 학생들을 선발해 시스템 해킹, 웹 해킹 등 각종 해킹 공격에 대한 기본 원리 습득, 해킹보안에 대한 분석과 취약점 분석, 해킹대회 참가를 통한 실전 기술 습득 등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한 IT업계 관계자는 "최근 MZ세대가 가장 관심 있는 키워드는 메타버스, 인공지능, 드론 등 IT산업 속에서 핵심 키워드"라며, "해킹보안학과, 정보보안학과 등 IT정보보안전문가의 기업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해킹보안과에서는 프로그래머, 해킹보안전문가, 네트워크 엔지니어, IT 컨설턴트 등 다양한 IT 직군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해킹보안학과는 정보의 유출, 시스템 손상 등의 불법 행위를 자행하는 해커에 대항하는 윤리적 해커와 바이러스대응 전문가를 양성하며 사이버정보전에 대비하는 보안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생들은 2년을 마치고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며, 기초부터 보안과정 이수, 정보보안 기사 등 자격증 취득, 보안의 다양한 분야 진출 및 대학원 진학이 연계된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계열은 정보보안학과, 디지털포렌식학과(사이버수사), 융합보안학과(인공지능/IoT) 등으로 운영되고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