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사무처, 선제적 홍보 대응 방안 논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4.21 19:40

21~22일 의회 직원, 홍보역량 강화 업무연찬회 개최

[크기변환]2022-04-21 직원 홍보역량강화 업무 연찬회 (11)

▲정종찬 강원도의회 공보기획팀장이 21일 오후 2시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회 홍보 강화 방안’을 주제로 한 발표를 하고 있다.

[춘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의회의 독립과 자치분권 2.0에 따른 변화된 의회의 위상에 걸맞는 선제적 홍보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강원도의회 사무처는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도민과 소통하는 의회상 정립을 위해 21일오후 2시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사무처 직원들을 대상으로 홍보역량 강화 업무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업무 연찬회은 정종찬 공보기획팀장의 ‘의회 홍보 강화방안’을 주제로 한 발표와 특강 및 토의가 이어졌다. 이날 메타버스를 활용한 홍보 효과 극대화 방안도 토의했다.

특히 현장경험이 풍부한 의회 출입기자를 초빙해 의회 홍보전략과 도민 눈높이에 맞는 홍보방안에 대한 기법을 공유하고 현장감 있는 사례 중심 토론으로 직원들의 홍보역량 강화는 물론 교육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사무처 관계자에 따르면 홍보의 중요성과 역할이 확대됨에 따라 직원들의 홍보 업무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홍보실적 평가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의원들의 의정활동이 보다많은 도민에게 전달돼 도민을 위한 도의회, 일하는 도의회를 뒷받침해 나갈 것으로 전망했다.

정종찬 공보기획팀장은 "의회 독립에 따른 홍보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직원들에게 인식시켜 일하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를 뒷받침하고 최신 홍보 트렌드를 반영한 홍보전략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