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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형일 11번가 신임 사장이 지난 3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타운홀 미팅에서 사업 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
하형일 11번가 신임 사장이 3일 11번가 서울스퀘어 사옥에서 진행한 구성원 대상 ‘11번가 2.0, 업 앤 업(Up & Up)’ 타운홀 미팅에서 이같이 말하며 올해 회사 성장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날 하 사장은 "치열한 e커머스 경쟁시장 속에서 △국내 해외직구 시장을 선도하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경쟁력 강화 △빠른 배송과 선별된 상품으로 고객의 구매경험을 제고하는 직매입 사업 확대 △우주패스를 연결고리로 한 SK텔레콤-아마존-11번가의 시너지 및 충성고객 확보 △오픈마켓 영역의 탄탄한 경쟁력을 토대로 차별화 서비스 제공 등 네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11번가의 균형있는 성장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이어 "11번가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와 SK페이를 토대로 한 커머스생태계 확장, 규모있는 매출액 성장을 동반함으로써 체력과 경쟁력을 모두 확보해 11번가의 가치증대를 시장으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는 22년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11번가는 최근 내년 기업공개 추진을 위한 절차에 들어갔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강조해 온 미래 성장동력의 확보를 위해 전략적인 투자를 지속하고 있으며, 1세대 e커머스 사업자로서 꾸준히 쌓아온 검색과 개인화 추천 등 IT 기반 서비스 운영 역량과 국내외 대형 브랜드들과의 폭넓은 제휴협력 관계, 라이브커머스, 동영상리뷰 등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경쟁력 등 견고한 펀더멘털을 강점으로 11번가의 기업가치를 시장으로부터 충분히 인정받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11번가는 하 사장 부임 후 조직개편을 통해 각 영역별 C레벨 조직형태(조직 업무별 직책자를 최고 운영책임자와 같은 Chief Officer급으로 올림, 영업조직 의사결정 책임 C레벨 책임자가 지는 구조)로 변경했다. 이를 통해 조직별로 빠른 의사결정 체계를 확보하고 책임경영을 더욱 강화해 회사의 새로운 성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pr9028@ekn.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