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상지대 산학협력단, ‘관광 체험 육성활성화 사업’ 지원
참여 기업 모집…오는 23일 오후 6시까지 신청
▲2022 강원 SMART 관광체험 육성 및 활성화사업 참여기업 모집 포스터 |
9일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 사회적경제 혁신성장사업의 일환으로 상지대 산학협력단과 함께 관광 체험 육성 및 활성화 사업을 지원한다.
참여기업에는 기업진단과 취약 분야별 맞춤형 컨설팅, 유통채널과 온라인 판로개척, 홍보마케팅을 지원한다.
협력대학인 상지대 산학협력단은 멘토링 교육, 기술지도, 제품 고급화, 특허출원 및 파일럿 상품 제작 등 기술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 및 상품경쟁력을 강화하고 업종 간 협업으로 관광 생태계를 조성한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신청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12일 영동지역을 시작으로 17일 춘천과 19일 원주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사업 신청 기간은 오는 23일 오후 6시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도내 소재 관광 분야 사회적경제기업·소셜벤처·로컬크리에이터 등 법인사업체이다.
지난 지원 사업을 통해 도내 총 22개 기업이 사업화 및 기술지원을 받아 신규 매출 20억여원, 고용효과 142명의 성과를 냈다.
임지헌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무국장은 "지난 2년간 본 사업을 통해 지역이 주체인 공정관광의 기초를 마련했다. 이에 올해는 사회적경제 협의체 구축을 목표로 문화공존 관광이 지역 안에서 중심을 잡을 수 있도록 선도기업의 발판을 마련하고 사업의 결실도 맺을 것이다"고 말했다.
ess003@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