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새 브랜드명 'KT알파 쇼핑'…서비스 전면 개편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5.26 13:41
2022052601001051700043881

▲정기호 KT알파 대표이사가 이달 25일 목동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개최된 ‘뉴 브랜드 선포식’에서 신규 브랜드와 슬로건, 가치체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K쇼핑은 ‘KT알파 쇼핑(kt alpha shopping)’으로 브랜드명을 전격 변경하고 KT그룹의 대표 커머스 플랫폼으로 새롭게 출범한다고 26일 밝혔다. 새로운 브랜드는 오는 6월 1일부터 K쇼핑의 TV채널 및 온라인, 모바일앱 등 전 매체를 통해 선보여질 예정이다.

회사 측은 "올해 10주년을 맞이하는 K쇼핑은 새로운 브랜드 ‘KT알파 쇼핑’ 론칭을 통해 제 2의 개국을 한다는 각오로 브랜드 체계를 전면 개편했다"며 "TV채널과 온라인, 모바일 서비스 또한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변화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부터 유통경쟁력 강화 및 신성장동력 확보를 통한 사업 본격화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KT알파 쇼핑은 6월 1일 새 브랜드와 함께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반영해 ‘KT알파 쇼핑’만의 쇼핑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개편을 단행한다. 특히 플랫폼 진입부터 상품 탐색, 주문까지 쉽고 간편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정기호 KT알파 대표이사는 "TV와 모바일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쇼핑 경험을 토대로 언제 어디서나 플랫폼 접근부터 상품 검색, 결제까지 쉽고, 편리하고, 빠르고 즐겁게 쇼핑할 수 있는 공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고객의 일상을 알파(최고)로 만드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pr9028@ekn.kr

서예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