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IT업계 관계자는 "학교들이 4차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인공지능, 반도체, IT 등 핵심연구 분야 발굴과 기초과학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일환으로 창의성을 갖춘 우수한 인재 양성에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한국IT직업전문학교 인공지능학과는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인공지능과는 인공지능 연구와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창의적인 AI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학교 측은 "인공지능학과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가 인간 지적 능력을 구현하고 사물인터넷(IoT)·자율주행·API 등과 연계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학교에서 구축한 장비들은 1인당 1대씩 사용할 수 있게끔 보유하고 이를 직접 활용하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이 충분한 개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인공지능학과 학생들은 재학 중 AI이해와 활용, 코딩을 통한 인공지능 교육, 메타버스 등 체험 중심 교육에 참여한다.
신입생 모집은 내신이나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잠재능력평가와 담당 교수와의 1대 1 면접으로 선발한다. 학교는 소프트웨어공학과, 드론학과, 컴퓨터공학과 등 세분화된 전공 과정을 운영 중이다. 자세한 입학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