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명대 전경 (사진=상명대) |
지난 2020년 첫 신입생을 선발한 애니메이션전공은 학생들이 매 학기 수업을 통해 얻은 결과물인 작품을 온라인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학생들의 작품은 지난 1학기의 결과물로 ▲Interactive CGI(Unreal Engine Animation) ▲게임엔진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1(Unity 3D Animation) ▲게임 VR 애니메이션 ▲콘텐츠기획과 네러티브 연출 등의 전공수업을 통해 나온 결과물들이다. ▲Unreal Engine ▲Unity 3D Engine ▲Blender ▲Maya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한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학기는 Interactive CGI 수업의 결과물인 Unreal Engine 애니메이션 작품을 주목해볼 만하다.
조옥희 애니메이션전공 주임교수는 "매 학기 학생들의 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게임엔진을 이용한 리얼타임애니메이션 작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콘텐츠 제작 기술을 위한 예술적 표현 능력, 콘텐츠를 실현하는 소프트웨어 구현 능력을 바탕으로, 핵심 코어 기술인 애니메이션 기술을 다루는 디지털 애니메이션 아티스트와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영상 그래픽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