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 받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8.31 15:25

준법경영 체계 적합성·준법경영 위원회 마련 등 긍정 평가

CJ프레시웨이_인증

▲지난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 최석중 경영지원실장(왼쪽)과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가 참석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CJ프레시웨이가 기업 준법경영의 평가 기준인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

CJ프레시웨이는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본사에서 최석중 CJ프레시웨이 경영지원실장, 이일형 로이드인증원(LRQA)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기준에 따라 기업의 준법경영 정책과 위험 관리 체계를 평가하는 기준의 역할을 한다.

이번에는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의 심사를 거쳐 해당 인증을 받게 됐다. 기존에 받은 식품안전(ISO22000), 환경(ISO14001), 안전보건(ISO45001) 인증에 더해 총 4가지 부문의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심사에서 CJ프레시웨이는 준법경영 통제 시스템의 적합성과 내부 심사의 체계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경영 활동 전반의 준법 체계를 점검하는 준법경영 위원회를 꾸려 내부 의사소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 것도 주효했다.

향후 CJ프레시웨이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온실가스와 폐기물 배출량을 줄이겠다는 계획이다. 또, 안전한 근무 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현장 점검을 꾸준히 강화하는 등 사업 전반에 걸쳐 준법 가치를 강조하겠다는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그간의 사업 과정에서 투명성과 공정성을 추구해 온 노력에 대한 인증"이라며 "지속가능경영의 지향점으로 삼은 ‘건강한 식문화’와 ‘지속가능한 유통’을 실현할 수 있도록 윤리경영 체계를 한층 강화하고, 사업의 전 부문에 걸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inahohc@ekn.kr

조하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