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22] LG전자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공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9.01 17:00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_01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제품 이미지.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LG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에서 냉장고 신제품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최초로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류재철 LG전자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장(부사장)은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철저하게 고객 관점에서 치열하게 고민한 끝에 탄생한 제품"이라며 "공간가전과 UP가전의 정점인 신제품을 통해 분위기까지 업그레이드하는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제품은 구입 후에도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이다. LG전자는 새로운 도어 색상과 음원 등을 지속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아티스트, 업체와의 콜라보레이션 테마도 선보일 예정이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만들어질 때 색상이 정해지는 틀에 박힌 가전이 아니다. 고객이 기분, 취향, 상황에 따라 언제든 간편하게 색상을 변경하며 분위기를 전환하는 F.U.N(최고의(First), 차별화된(Unique), 세상에 없던(New))한 고객경험을 선사한다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냉장고는 초기에 흰색으로 출시돼 ‘백색가전’이라 불렸고 이후 메탈 소재 냉장고가 등장해 큰 인기를 끌었는데 최근엔 베이지, 그린, 핑크 등 다양한 색상을 적용한 컬러가전이 각광받고 있다. LG전자는 2020년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을 론칭해 전문가가 엄선한 세련된 색상이 적용된 다양한 컬러가전을 선보였다. 올 초부터 판매된 전체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가운데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이 차지하는 비율은 90%를 육박한다.

하지만 고객이 제품의 색상을 바꾸고 싶을 경우 패널을 교체하고 추가 비용까지 지불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신제품은 이러한 고객의 페인포인트를 해결해 LG 씽큐 앱에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면 냉장고에 바로 적용시킬 수 있다.

냉장고를 오래 사용해 색상에 싫증을 느끼거나 이사한 집의 인테리어와 냉장고 색상이 어울리지 않아 속상했던 경험들이 신제품을 통해 해소될 수 있다. 또 친구들과 파티 중 일 때는 화려하게, 혼자서 사색에 잠기고 싶을 때는 차분하게 냉장고 색상을 자유롭게 바꿔가며 분위기를 더욱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LED 광원과 광원으로부터 유입된 빛을 고르게 확산시키는 도광판을 적용한 신기술로 냉장고 도어 표면에 무드업 기능을 구현했다 고객은 LG 씽큐 앱을 통해 오브제컬렉션 컬러를 포함한 냉장고 도어 상칸 22종, 하칸 19종의 컬러를 원하는 대로 조합해 적용할 수 있다. 컬러를 변경할 수 있는 도어가 4개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경우 17만 개가 넘는 색상 조합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고객이 제품 정면에 약 60cm 이내로 가까이 다가가면 미리 설정된 색상으로 점등된다. 한 번 색상이 들어오면 30분간 유지된 후 자동으로 꺼진다. 색상 유지시간은 5분에서 30분까지 5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고객이 가까이 다가가면 점등되는 것은 물론 스스로 제품 조명을 켜고 끄는 알람 기능을 제공하며 고객과 소통한다. 냉장고 도어가 장시간 열려 있으면 조명을 깜빡이며 이상상태를 알린다. 어두운 밤 고객이 물을 마시기 위해 냉장고로 다가가면 도어 하단 조명을 켜 부딪히지 않게 돕는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노크온 기능 유무에 따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2종, 김치 냉장고 등 총 3종이다. 노크온 기능이 적용된 제품의 용량은 604L, 일반 제품은 601L, 김치 냉장고는 322L다. LG전자는 신제품을 이달 중 국내 출시하고 내년부터 해외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yes@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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