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창수 전경련 회장 “우리경제 수호할 국군장병 채용에 관심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9.06 14:00

본격적인 하반기 채용 시즌 앞두고 회원사에 서한

허창수234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에너지경제신문 김아름 기자]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이 본격적인 하반기 채용 시즌을 앞두고 전역 예정 장병들의 채용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6일 전경련에 따르면 허 회장은 전날인 5일 회원사에 보내는 서한문을 통해 오는 28일 열리느 ‘2022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도 적극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허 회장은 "선진국일수록 국가와 사회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존경하고 그에 맞는 예우를 갖추고 있다"며 "나라를 위해 헌신한 전역 군인들이 신속하게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우리 기업들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전역한 직업군인들이 가진 책임감과 리더십, 위기 극복 능력이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전경련은 민간 경제계를 대표해 보훈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1968년 육군 12사단과 자매부대를 맺고 국군장병 격려 사업 및 교육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2019년 미국 참전용사 초청 감사 만찬을 시작으로 해마다 참전국 초청행사를 도맡아 오고 있다. 허 회장은 오는 28일 국방부에서 주최하고, 전경련이 후원하는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석해 참가 기업들을 격려하고 군 우수인재 지원 등 협력 사업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아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