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개발자 콘퍼런스 2022’ 개최…온오프라인으로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9.07 10:30

가전제품 플랫폼 ‘스마트싱스’ 소개와 다양한 업데이트 소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2 개최

▲삼성전자가 다음달 12일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2(SDC)’를 개최한다.

[에너지경제신문 이진솔 기자] 삼성전자가 다음달 12일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2(SDC)’를 개최한다. 지난 2013년 시작한 삼성전자 개발자 축제로 올해는 역대 최초로 온라인과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를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행사에서 한층 진화된 ‘스마트싱스’ 플랫폼 소개와 함께 차세대 연결 경험 제공을 위한 개발자와 협력 계획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행사는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기조연설로 시작된다. 한 부회장은 다양한 기기 간 연결로 개선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삼성전자 비전을 발표할 계획이다. 이어 △ 전사 공통 플랫폼(정재연 상무·마크 벤슨 총괄) △ 타이젠 TV 에코시스템(김용재 부사장) △ 갤럭시 고객 경험 혁신(정혜순 상무) △ 미래 대응 기술(승현준 소장) 등 분야별로 담당 임원이 관련 전략을 소개한다.

올해 행사에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기술 세션과 함께 삼성전자 최신 플랫폼을 소개하고 협력사 생태계를 설명한다. 미국 현지 행사장에 마련된 테크 스퀘어에는 스마트싱스로 구현한 다양한 일상 속 시나리오를 체험할 수 있다. 개발자 간 교류를 지원하는 네트워킹 활동도 제공한다.


jinsol@ekn.kr

이진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