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안주야 먹태열풍 100만개 판매고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9.14 11:53

한입 크기에 별도 조리 과정 필요없어…단백질 18g 함유도

대상(주) 청정원 바로eat 안주야 먹태열풍 3종

▲대상(주) 청정원이 판매하는 ‘바로eat 안주야 먹태열풍’ 3종. 사진=대상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대상(주) 청정원의 ‘바로eat 안주야(夜) 먹태열풍’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14일 대상에 따르면 지난 3월 선보인 이 제품은 출시한 지 120여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넘어섰다. 제품은 스위트허니맛·매콤불닭맛·청양데리야끼맛 총 3종으로, 70~80년대 맥주 안주로 유행했던 먹태를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재해석한 것이다.

이 같은 성공 요인으로 회사 측은 조리 과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먹태를 스낵형 안주로 내놓은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제품은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인 데다, 특제 소스로 구워내 별도의 소스도 필요 없다. 또, 한 봉지(25g) 당 삶은 달걀 3개 분량의 단백질(18g)이 함유돼 영양간식으로도 제격이라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대상(주) 관계자는 "소비자 니즈와 식문화 트렌드를 면밀히 분석한 결과 마른안주 시장에서 ‘먹태’라는 새로운 제품군을 성공적으로 선보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정원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안주야 먹태열풍은 홈플러스, 농협, GS슈퍼, 현대백화점,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inahohc@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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