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스타트업 활성화 위해 공모전 연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9.19 13:57

내달 21일까지 공모 접수…6팀에 총 상금 1천4백만원 수여

하이트진로 홈앤쇼핑

▲하이트진로X홈앤쇼핑 공모전 ‘H.Triangle with Start-up(에이치 트라이앵글 위드 스타트업) 포스터. 사진=하이트진로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하이트진로가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H.Triangle with Start-up(에이치 트라이앵글 위드 스타트업)’을 연다.

19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지난 8월 홈앤쇼핑과 체결한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에 따른 것이다.

공모전 접수는 다음 달 21일까지 5주간 진행된다. 심사 절차는 1차 서면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18일 최종 선정하는 순이다. 공모전 주제는 ‘우수 아이디어 상품·서비스’와 ‘10억원 지분 투자’ 두 가지로 나뉜다.

응모 방법은 이메일로 아이디어 제안서를 포함한 구비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대상과 최우수상 등 6팀을 선발하고, 이들 기업에 총 1400만원 상금을 수여한다. 스타트업·중소기업이라면 모든 업체가 지원 가능하다.

향후 ‘우수 아이디어 상품·서비스’ 수상 기업은 상금과 함께 △하이트진로의 대표 캐릭터인 ‘두꺼비’를 활용한 라이선스 제품화 △‘홈앤쇼핑’ 방송 기회 부여 △라이브 커머스 판매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지분투자 부문’에 선정된 스타트업도 총 10억원의 지분 투자·정부의 R&D(연구개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팁스(TIPS) 추천 기회를 얻는다.

허재균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상무는 "이번 공모전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유망 중소기업·스타트업에 대한 지원과 투자를 다양한 방법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inahohc@ekn.kr

조하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