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 대학진학 희망 수험생, 면접 100%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9.27 17:34
광운대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학교법인 광운대학교에서 직접 운영 중인 대학부설 교육기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고3졸업예정자, 졸업생, 검정고시 출신 수험생 등을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접수를 받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한 입시전문가는 "특성화고 대학진학을 알아보는 수험생들도 진로 선택에 있어 대학부설 교육기관이 하나의 대안책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인문계 고등학교 학생들뿐만 아니라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들의 대학진학 비율도 점차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들은 학교에서 얻을 수 있는 입시 정보가 한정적이다"고 전했다.

이어 "내신, 모의고사 성적이 애매한 수험생들의 경우 면접전형으로 진학이 가능한 대학부설 교육기관을 지원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학교 관계자는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14개의 인기 전공이 개설되어 있으며 전공 수업 이외에도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해 학점 이수가 가능하다"며 "좀 더 빠르게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학사장교 등 다양한 진로 선택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경영학, 호텔경영학, 체육학, 스포츠건강재활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3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2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및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