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1일 '세계 채식인의 날' 기념…채소 요리 솔루션 제안
![]() |
▲샘표가 오는 10월 1일 ‘세계 채식인의 날’ 맞이 ‘연두X예스어스 채소습관’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샘표 |
세계 채식인의 날은 국제채식연맹이 생명존중과 환경보호 등을 위해 하루만이라도 채식을 하자는 의미로 제정됐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샘표는 맛과 영양에는 문제가 없지만, 크기나 외관상의 이유로 버려질 위기에 처한 친환경 채소를 쉽고 맛있게 요리하는 솔루션을 제안한다. 이를 위해 예스어스 플랫폼에서 채소 꾸러미(어스박스)를 구매하는 소비자 전원에게 ‘순식물성 콩발효 에센스 연두순’과 ‘채소 집밥 레시피북’을 선물한다.
100% 순식물성 콩발효 에센스 연두는 콩을 발효해 얻은 천연 성분에 대파·마늘·표고버섯 등으로 만든 8가지 국산 야채 우린 물을 더한 제품이다. 별도로 육수를 내거나 복잡한 양념 없이 연두 하나만으로 재료의 참맛은 살리고 요리의 풍미는 높여준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샘표 홍보팀 담당자는 "환경, 건강, 동물복지 등 다양한 이유로 채식을 향한 관심이 늘고 있지만 ‘채소 요리는 맛이 없을 것 같다’, ‘재료 보관이 까다롭고 조리법이 어렵다’는 이유로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것 같다"며 "연두와 함께 나와 지구를 위한 채소 습관을 시작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샘표는 버려지는 음식 재료를 최소화하는 친환경 레시피를 개발해 공유하고 있다. 또, 분리배출이 쉬운 친환경 패키지도 도입하는 등 지속가능한 환경 구축에 힘쓰고 있다.
inahohc@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