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주관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 일환
서초·마포·중구·영등포·구로 등 5개 지역에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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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서울 골목상권 5곳에 가전제품 체험공간 ‘어나더바이브’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은 서울 서초구 양재천길에 마련된 어나더바이브 양재천길 내부. |
어나더바이브는 △ 서초구 양재천길 △ 마포구 합마르뜨 △ 중구 장충단길 △ 영등포구 선유로운 △ 구로구 오류버들 등 서울시가 선정한 5개 상권에 서로 다른 주제로 문을 연다. 양재천길에서는 ‘나의 주(酒) 캐(캐릭터) 찾기’라는 주제로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냉장고를 비롯해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와 수제맥주제조기 ‘홈브루 오브제컬렉션’ 등을 경험할 수 있다. 합마르뜨는 ‘재생’이라는 주제로 버려지는 옷을 리폼하는 공방으로 꾸몄다. LG전자 ‘인공지능 DD(Direct Drive)’ 기술과 ‘6모션’으로 옷감 손상을 줄이는 ‘트롬’ 세탁기와 건조기, 물을 끓여 ‘트루스팀’을 만드는 히터를 2개로 늘린 ‘스타일러’ 등을 설치했다.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선유로운은 ‘LG 씽큐 앱’ ‘업(UP)가전 센터’에서 세탁기와 건조기에 ‘펫케어 코스’를 추가하거나 공기청정기 필터를 바꿔 ‘펫모드’를 더하는 기능 체험을 할 수 있다. 장충단길을 ‘사진관’ 형태로 꾸며졌다. 과거 ‘골드스타’ 시절 LG전자 제품을 비롯해 최근 내놓은 다양한 제품이 함께 전시된다. 오류버들은 LG전자 주방가전을 활용한 가정간편식(밀키트)을 조리하는 곳이다.
LG전자는 어나더바이브를 방문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홈브루를 비롯한 제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각 매장은 양재천길이 10월 1일부터 28일, 합마르뜨과 선유로운은 10월 2일부터 29일, 장충단길과 오류버들은 10월 3일에서 30일로 한 달간 운영된다.
노숙희 LG전자 H&A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다양한 고객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공간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돕고 LG전자 혁신 가전이 가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알리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