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F.U.N Talk’ 행사...온라인서 임직원 7000여명과 만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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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최근 구성원과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하여’라는 주제로 대화를 나누는 ‘CEO F.U.N 토크(Talk)’ 행사를 열고, 현재와 미래 LG전자 브랜드에 대해 얘기했다고 13일 밝혔다. |
[에너지경제신문 이진솔 기자]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임직원과 ‘사랑받는 브랜드’에 대해 소통하며 "고객이 열광하고 가슴 뛰게 하는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어 나가자"고 주문했다.
LG전자는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최근 구성원과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하여’라는 주제로 대화를 나누는 ‘CEO F.U.N 토크(Talk)’ 행사를 열고, 현재와 미래 LG전자 브랜드에 대해 얘기했다고 13일 밝혔다. 행사는 LG전자 임직원 약 7000명이 실시간으로 참여했다. 해당 행사는 조 사장이 취임한 후 구성원과 소통하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으로 이번이 4번째다.
조 사장은 "LG전자가 세대와 시대를 넘어 꾸준히 사랑받기 위해서는 고유 가치와 매력을 갖춘 브랜드가 정립돼야 한다"며 "기업 미래를 위해 꼭 보존하고 발전시켜야 할 가장 중요한 자산 두가지는 ‘사람’과 ‘브랜드’"라고 했다. 또 "고객 요구사항이 날로 다양해지는 상황에서 고객이 열광하고, 고객 가슴을 뛰게 하는 강력한 브랜드 빌딩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LG전자 기업 브랜드 지향점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회사 브랜드 미션인 △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고객에 제공하기 위한 핵심가치로 △ 최고 품질과 고객경험(Uncompromising Quality) △ 인간 중심 혁신(Human-centered Innovation) △ 미소 짓게 하는 따뜻함(Warmth to power a smile) 등을 정립하는 등 향후 브랜드 방향성에 대해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
LG전자 브랜드에 대한 외부의 목소리도 들었다. LG전자 대학생 ‘디자인크루’는 ‘가전은 LG’라고 이야기되고, 부모님 세대로부터도 LG전자가 좋은 브랜드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 Z세대에 조금 더 직접적으로 LG전자 가치를 알려달라고 전하기도 했다.
임직원은 다양한 질문을 쏟아냈다. LG전자에 열광하는 고객(팬덤)을 만드는 방안에 대한 질문에 조 사장은 "마이크로 세그멘테이션을 통해 우리 제품 가치를 인정하고 열정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커뮤니티와 적극 소통하며 팬덤을 구축하는 한편 오프라인 체험 공간을 확대해 고객접접을 늘리고 음악 등 확산력이 높은 매개체를 활용해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소통 프로그램에 참여한 LG전자 구성원들은 실시간 댓글 약 3000개를 달며 의견을 나눴다.
조 사장은 말미에서 "좋은 브랜드는 일관된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고객 접점에서 일하는 모든 구성원 스토리가 모여 LG전자라는 브랜드가 만들어진다"며 "구성원들이 각자 자리에서 고객을 위한 가치를 만들어 가는 ‘LG 브랜드 앰배서더’가 되어 달라고 강조했다.
jinsol@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