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개 기업 참여 50여 명의 구직자 채용 예정
고용노동부 보령지청과 보령 여성인력 개발센터가 함께하는 이번 박람회는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인력난을 겪고 있는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채용관, 직업체험관, 이벤트 관, 청년창업관, 홍보관 등 다양한 체험관이 들어선다.
박람회 채용관에서는 갓바위식품(주), ㈜금강중전기, ㈜파란해, ㈜해청정, ㈜오쿠, 두원전선(주), 코리아휠(주), 대동이브이(주), 삼육식품, 에스앤에스아이앤씨(주), ㈜에이치케이씨, 대일전선(주), ㈜덕산지에스 등 13개 기업이 직접 참여한다.
또한 에이비씨나노텍(주) 웅천 공장, ㈜에스비정공 보령2공장, 신한전설(주), 현대삼호중공업(주), ㈜영흥, 한국후꼬꾸(주), 대천김(주), ㈜케이디에프, ㈜정광스틸, 산림마트 2호점 등 10개 기업이 채용 대행으로 간접 참여하며, 총 23개 기업이 50여 명의 구직자를 채용할 예정이다.
직업체험관에서는 핸드드립 바리스타, 디저트 케이터링, 현장 안전 감시자 등 다양한 직업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벤트관에서는 퍼스널컬러, 진로 타로 적성검사, 이력서 사진 촬영, 건강 체크 등 취업과 관련된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청년창업 관에서는 보령시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한 2개 기업 및 사회적 경제 기업의 사업 아이템을 시연 및 전시하고, 홍보관에서는 보령시 에너지과 홍보부스와 한국중부발전,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충남 일자리진흥원, 아주자동차대학), 관내 특성화고에서 운영하는 홍보부스도 만나볼 수 있다.
박람회 참가 기업에 대한 자세한 채용정보는 보령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문의는 보령시 지역 경제과 일자리 지원센터(930-6273, 6233), 고용노동부 보령지청 보령고용센터(930-6231), 보령 여성인력 개발센터(935-9663)로 하면 된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지난해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159명이 관내 기업에 지원하였다며, 내일을 꿈꾸는 청년과 구인·구직자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ad0824@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