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한국항공대, 우주산업 분야 인재육성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10.20 10:37

19일 '우주산업 분야 산학협력 및 인재양성' MOU

LIG

▲19일 경기도 고양시 한국항공대학교 본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김지찬(맨앞 오른쪽) LIG넥스원 대표이사와 허희영 한국항공대 총장(맨앞 왼쪽) 등 주요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에너지경제신문 이승주 기자] LIG넥스원이 한국항공대학교와 우주산업 분야 공동 인재 육성에 나선다.

LIG넥스원은 전날인 19일 경기도 고양시 한국항공대학교 본관에서 한국항공대와 ‘우주산업 분야 산학협력 및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 연구개발 과제의 공동 수행 △신산업·신기술 분야 기술 및 학술정보 교류 △연구과제 수행을 위한 인프라(연구인력 및 장비) 공동 활용 등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구축한다.

또 항공우주·국방 분야의 공동 수행을 통한 인재 육성도 추진한다. 산학 연구과제 수행과 연계하여 우수 인재 추천 및 기술·학술정보 등의 교류를 통해 항공우주 분야 인재 맞춤형 교육을 수행 할 계획이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LIG넥스원의 연구 경험 및 노하우와 한국항공대의 우수한 인적 자원의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 방위산업·항공우주 분야의 발전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lsj@ekn.kr

이승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