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연말까지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수수료 지원이벤트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11.01 13:19
우리은행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우리은행은 연말까지 경찰청, 도로교통공단, 한국조폐공사와 함께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수수료 지원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을 위해 필요한 IC 운전면허증 발급수수료 지원 및 경품 추첨 등 총 3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우리WON뱅킹에 처음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이용해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 선착순 5만명에게 1만3000 꿀머니(IC운전면허증 국문 발급수수료)를 제공한다. 꿀머니는 우리금융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우리WON멤버스의 포인트로‘1꿀머니=1원’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또한 우리WON뱅킹에 가입한 고객 중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5만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또는 ▲1,000 꿀머니를 지급한다. 추가로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 꿀머니(3명) ▲50만 꿀머니(5명) ▲30만 꿀머니(10명) ▲10만 꿀머니(30명) ▲치킨 쿠폰 1매(1000명)를 제공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WON뱅킹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국 운전면허시험장 및 경찰서 민원실에 비치된 홍보물 QR코드를 통해서도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전국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해 즉시 발급받거나, ‘안전운전통합민원’ 홈페이지와 ‘경찰서 민원실’에서 예약 발급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한 앱 연계 신청도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실물에 비해 보안성이 우수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이벤트로 모바일 신분증을 활용한 금융거래에 대한 고객 관심도를 제고하고, 향후 DID 등 블록체인 기술 기반 비즈니스를 지속 확대해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을 위한 사업지원에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나유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