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ML 엔지니어의 하루, 360도 VR로 경험하세요”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11.11 13:32

’ASML 히어로 캠페인’...기업문화 알리기

ASML 코리아_Hero Campaign_2

▲ASML이 엔지니어로서 하루 체험을 가상현실(VR)로 제공하는 ‘ASML 히어로(Hero) 캠페인’을 11일 한국에서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이진솔 기자] ASML이 엔지니어로서 하루 체험을 가상현실(VR)로 제공하는 ‘ASML 히어로(Hero) 캠페인’을 11일 한국에서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기술력과 일하는 방식, 기업문화를 공개해 인력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캠페인은 엔지니어가 회사에서 겪는 상황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360도 VR, 인터렉티브(대화형) 콘텐츠, 게임 요소 등을 반영했다. ASML 코리아 관계자는 "다소 딱딱하게 전달될 수 있는 기업정보, 특히 반도체 장비 정보를 최근 MZ(밀레니얼+Z) 세대가 선호하는 VR 기술을 반영해 더욱 사실적이고 체감도 높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캠페인은 ASML 핵심 가치인 △ 챌린지 △ 콜라보레이션 △ 케어 등 총 3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협업 부문에서는 CS(Customer Support) 엔지니어가 실제 협업하는 과정을 경험하며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챌린지 부문에서는 극자외선(EUV) 노광 장비를 비롯한 ASML 핵심기술을 3차원(3D) 비디오로 체험할 수 있다. 케어 부문은 ASML 내부 문화와 역사를 보여주는 사진 전시와 임직원 혜택 등을 소개한다.

이우경 ASML 코리아 대표이사는 "ASML 코리아는 한국 인재를 확보하고자 다양한 방식으로 캠페인을 펼쳐오고 있다. ASML 히어로 캠페인은 우리가 하는 전문적인 업무 영역과 필요로 하는 인재상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글로벌 반도체 시장을 이끄는 ASML 코리아를 향한 기대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jinsol@ekn.kr

이진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