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대비 온라인 참관객 수 25% 이상 늘어나
기상산업 발전 및 융합 등 주요 세미나 진행
라이브 기술 설명회 등 참가기업 홍보 다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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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기상기후산업박람회’ 온라인 전시관. |
박람회 사무국은 박람회 마지막 날인 지난 11일까지 온라인 전시관에 1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온라인 전시관 참관객은 지난해에 비해 약 25% 늘어난 수치다.
지난 7일부터 닷새간 열린 박람회에서는 주요 세미나와 비즈니스 프로그램들이 이어졌다. 주요 세미나로는 △기상기술 세미나 △기상 R&D 우수성과 공유회 △기상·임업·농업 융합기술 세미나 △날씨경영 비즈니스리더 특강 △기상산업발전을 위한 2022년도 기상기업 워크숍 △기상기후 데이터 활용과 에너지산업 탄소중립 방안 △기상관측 구매계획 설명회 등이 진행됐다.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방안과 기상 R&D 기획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또 기상·기후 분야와 접목할 수 있는 농업이나 임업, 기술을 소개하는 설명회가 진행됐다.
‘2023년 기상관측장비 구매계획 설명회’는 기상관측장비 구매계획을 사전에 공개 해 장비도입의 투명성·공정성을 확립하고 기상사업자들에게는 입찰참여 사전준비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기상기업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주요 장비별 발주시기와 주요규격, 예산 등을 설명하고 질/의 받는 형태로 진행됐다.
비즈니스 프로그램으로는 △기상기후산업 1:1 비즈니스 상담회 △기상기후 라이브 기술 설명회 등이 진행됐다.
‘기상기후산업 1:1 비즈니스 상담회’가 마련돼 국내외 바이어와 국내 기상기후 분야 기업이 일 대일로 구매 상담을 진행했다. 또 공공 혹은 민간 구매처와 참가 기업 간 장비구매나 R&D, 정책 등 다양한 방향에 대한 비즈니스 상담도 이어졌다.
‘라이브 기술 설명회’는 정부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등 핵심바이어들이 희망하는 제품이나 기술군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라이브 기술 설명회에는 △컨트롤에프의 ‘CCTV영상 기반의 인공지능을 활용한 해무 탐지 시스템’ △봄인컨설팅의 ‘기후행동 넷제로게임’ △주식회사 에어텍의 ‘꿀벌 기상융합 서비스’ △솔탑의 선박용 정지궤도 기상위성 방송 수신 시스템인 ‘웨더SAT(weatherSAT)’ △이지테크의 미세먼지 측정기 ‘에이오, 에이오플러스, 에이오스퀘어’ △웨더아이엠씨의 탄소배출 저감 시스템 ‘에코보드’ 등이 소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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