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북교육청, 2023년 경상북도 유치원 교육 청사진 밝혀(제공-경북교육청) |
이번 지침은 학부모와 현장 교사의 개정 의견 수렴 및 5차례에 걸친 유치원 교육과정 연구위원회를 통해 수정 및 보완해 교육 현장에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개정된 것으로 심의위원회의 확정을 거쳐 오는 12월 31일 자로 고시할 예정이다.
경상북도 유치원 교육과정 심의위원회는 권영근 교육국장을 위원장으로 유치원 교육과정 전문가(교수, 원장, 수석교사, 교사)와 학부모 등 총 11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개정 내용은 △경북교육의 지표와 정책방향 수정 △국가 수준 교육과정 체계도와 성격 추가 △인성 및 기본생활습관 교육 추가 △생태전환 교육 추가 △신체운동·건강 영역의 내용범주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경상북도 보충 내용 추가 △자연탐구 영역의 내용범주 ‘자연과 더불어 살기’의 경상북도 보충 내용 추가 등이다.
권영근 교육국장은 "이번 지침은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미래 유아교육 실현을 위해 2019 개정 누리과정과 경북의 유치원 교육의 특성 및 현장 의견을 고루 반영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유아의 삶과 연계한 경북 미래 유아교육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협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jjw580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