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양주 ‘드림 투게더’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12.05 09:36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11월30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4층 중교육실에서 ‘2022년 함께하는 경기-양주 드림 투게더(Dream together)’사업 활동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염일열 양주시사회적경제센터장은 개회사에서 "이 자리에 참석해준 양주시 사회적경제기업 대표들과 관계자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 청년 일자리 문제를 다양한 방면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드림 투게더는 시-군 산업별 특성을 반영해 제안한 우수일자리 사업 중 공공서비스 향상과 일자리 창출효과가 높은 정책을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경기도 일자리 정책마켓 공모사업에 선정돼 도비 2억5000만원을 확보하며 추진됐다.

2022년 경기-양주 드림 투게더’ 활동성과 보고회 현장

▲2022년 함께하는 경기-양주 드림 투게더’ 활동성과 보고회 현장. 사진제공=양주시

2022년 경기-양주 드림 투게더’ 활동성과 보고회 현장

▲2022년 함께하는 경기-양주 드림 투게더’ 활동성과 보고회 현장. 사진제공=양주시

이번 사업은 관내에 젊고 실력 있는 청년을 발굴-육성하고, 다재다능한 청년을 관내 사회적경제기업과 매칭해 청년에게는 지속적인 일자리 제공 기회를, 기업에는 전문인력을 통한 성장동력을 지원하고자 진행된다.

이날 활동보고회는 6개월간 사회적경제기업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볼인 청년활동가와 매니저를 격려하고, 기업 활동사업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성과보고회는 드림투게더 사업 영상 시청과 함께 이번 사업 활동에 참여한 청년활동가가 직접 제작한 영상들을 볼 수 있었으며, 성과보고 시간 및 참여한 매니저와 청년활동가 소감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정성섭 일자리정책과장은 "관내 역량 있는 청년에게 사회적경제기업을 알리고 새로운 분야에 도전해 일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청년일자리 창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