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게임리터러시교육 수업지도안 경진대회’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12.12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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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22 게임리터러시 수업지도안 경진대회’를 성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초중등 교과 교육과정, 창의적 체험활동 등을 연계한 게임 활용 교육 수업지도 사례를 발굴하고, 우수한 사례를 학교현장에 보급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1차 서류심사에서 선정된 상위 15명의 교사가 참여했다. ▲공교육 현장 적용 가능성 ▲교수학습 내용에 대한 효과성 및 학생 수용 가능 여부 ▲독창성 및 창의성 ▲구체성 및 교과 내용의 연계성을 중점으로 심사하였으며, 학교 현장에서 게임 요소를 활용한 다양한 수업모델이 탄생했다.

콘진원 게임본부 이양환 본부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게임 요소를 활용한 참신하고 다양한 수업 모델을 많이 발굴할 수 있었다”며 “지속적인 게임 활용 교육 모델 발굴을 통해 앞으로 게임리터러시교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2년 게임리터러시교육 수업지도안 경진대회’는 콘진원 추진 사업인 ‘게임리터러시연구센터’ 사업 중 하나의 행사이다. 이번 경진대회 수상작은 지스쿨-게임리터러시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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