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향남공장. 진천공장 두 곳 ESG경영 인정받아
▲백인환 대원제약 사장(오른쪽)이 11일 경기도 화성시 대원제약 향남공장에서 이승찬 키와코리아 대표와 ISO 국제표준인증서 전달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원제약 |
ISO 14001과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 및 안전보건 경영체계에 대한 국제 표준 인증이다.
대원제약은 이날 경기도 화성시 향남공장에서 백인환 대원제약 사장, 이승찬 키와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ISO 공식인증기관 키와코리아로부터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이번 ISO 동시인증으로 대원제약은 경영 전반에 걸쳐 환경 및 안전보건에 관련된 법규와 국제기준, 내부 방침 등을 기준에 맞게 준수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아울러 대원제약은 환경보호 및 근로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방침을 수립하고, 관련 제도를 더욱 체계적으로 정착시키는 동시에 △친환경 포장재 사용 △에너지 절감을 위한 솔루션 도입 △중대재해 사전 예방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백인환 사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고 ESG의 필요성이 증대되는 가운데 이번 향남공장과 진천공장의 ISO 14001·45001 동시 인증 획득을 통해 지속가능한 기업 경영을 위한 선제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kch0054@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