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케미칼, '지속가능 포트폴리오 확장'…친환경 비료 코팅용 수지 개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1.27 09:51
ㅇ

▲애경케미칼

[에너지경제신문 김아름 기자] 애경케미칼이 국내 최초로 식물성 오일을 사용한 친환경 비료 코팅용 수지 개발에 성공하며 새로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애경케미칼은 27일 국내 1위 완효성비료 제조업체 조비와 환경 친화적인 ‘완효성비료’를 개발해 본격 양산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완효성비료는 작물의 생육시기에 따라 필요한 성분량만큼만 양분을 공급할 수 있는 제품으로, 겉 표면을 특수한 물질로 코팅해 용해 속도를 늦추는 형태를 나타낸다. 제품의 특성상 코팅제의 수분 투과도와 안정성, 환경 친화성 등이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이에 애경케미칼과 조비는 바이오 유래 원료를 사용한 코팅 수지를 개발해 적용하는 것으로 친환경 비료를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또 향후 미국 농무부에서 부여하는 바이오 소재 기반 USDA Biopreferred 인증도 취득할 방침이다.

애경케미칼은 조비와 협력으로 환경 친화적인 ‘완효성비료’ 시장을 넓혀나가는 데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는 입장이다.

애경케미칼 관계자는 "양사의 협력은 원료부터 제품까지 밸류체인에 적용 가능한 친환경 기술을 공유하고 시너지를 내기 위한 실질적인 움직임"이라며 "친환경 소재와 기술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사업 구조와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아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