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부터 2월 15일까지 9개 학부·학과에서 학생 추가 모집
▲ 사이버한국외대가 1월 30일부터 2월 15일까지 2023-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진행한다. (사진=사이버한국외대) |
사이버한국외대는 수업과 시험 등 모든 학사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사이버대학으로, 졸업 시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다. 여기에 사이버한국외대만의 다양한 교육 과정을 이수하면 직무역량이나 커리어 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각종 자격증과 수료증도 취득할 수 있다.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총 9개다.
이번 2023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에서는 정원 내 일반전형과, 중앙행정기관, 공사·공단 및 산업체 협약 기관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 위탁, 부사관, 장교 등 직업군인을 위한 △군 위탁 △북한이탈주민 및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농어촌학생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다양한 정원 외 특별전형에서 1차 모집의 결원에 대해 학생을 선발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학생 개개인이 본인의 학습 여건에 맞춰 학업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여러 제도를 통해 지원한다. 먼저 국내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클립형 콘텐츠를 도입해 학생이 스스로 학습시간을 조절하고 학습내용을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교과목별로 배정된 석·박사급 튜터(tutor)의 학습지원 및 진도관리를 통해 학생들의 체계적인 학업 관리를 돕는다. 학업기간을 단축시켜 탄력적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집중학기제도’와 ‘조기졸업제도’를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지식 함양을 통한 전공간 시너지 창출이 가능하도록 복수전공, 부전공 제도 역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사이버외대는 학생들이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Need-based" 장학제도를 마련, 직장인·해외직장인, 전업주부, 우수인재, 다문화 등 학생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장학금을 폭넓게 지원한다. 한국장학재단을 통한 국가장학금 신청 시 등록금 범위 내에서 교내장학과 중복 수혜가 가능하여, 소득구간에 따라 최대 전액까지 등록금을 감면받을 수 있다.
신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국내 검정고시 합격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또는 그에 준하는 학력이 인정되는 자는 2학년 및 3학년 편입학에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 희망자는 2차 모집 기간 내에 원서접수 및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를 완료하고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입학전형 평가는 자기소개서(70%)와 학업소양검사(30%)로 이뤄진다.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