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올인원 멀티비타민&미네랄’ 출시...비타민 13종, 미네랄 10종 함유
![]() |
▲보령 올인원 멀티비타민&미네랄 |
보령 올인원 멀티비타민&미네랄은 체외로 쉽게 배출돼 부족할 수 있는 수용성 비타민 9종과 눈·피부·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지용성 비타민 4종, 신체의 생리기능과 조직 구성에 필수적인 미네랄 10종까지 국내 최다인 23종의 기능성 원료를 한국인의 식습관과 생활습관에 맞게 설계·배합한 종합 영양제이다.
우선 국민건강통계 및 한국인 평균 영양섭취기준을 기반으로 일반 식생활에서 공급이 부족한 비타민A, 비타민C, 비오틴, 칼슘, 엽산 등의 영양소를 한번에 보충할 수 있도록 배합했다.
특히 ‘활력 에너지’로 불리는 비타민B군 7종을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300% 고함량으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의 에너지 대사를 돕는 비타민B군은 조리 과정에서 영양소가 다량 손실돼 음식으로는 소량만 섭취 가능하기 때문에 외부로부터의 공급이 필요하다. 또 쉽게 배출되는 수용성 비타민 특성상 생리활동에 충분히 사용할 수 있도록 함량이 높은 것을 선택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관계자는 "불규칙한 식사와 다이어트로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기 쉬운 한국인을 위해 23종의 영양성분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배합했다"며 "특히 비타민B군이 부족해 늘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이나 자주 지치는 사람이 매일 1회 2정씩 꾸준히 섭취하면 일상생활에서 활력을 찾고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kch0054@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