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사 통합 에너지 플랫폼 구축 위해 협력협약 체결
![]() |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가스얼라이언스의 디지털 전환 파트너로서 각 도시가스사 고객들이 이용 중인 청구서 조회, 요금납부, 자동이체 신청·해지 등의 업무를 카카오톡 채널 기반 서비스로 통합 작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가스얼라이언스 회원사들은 전국에 분포한 도시가스 사용자들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합해 고객서비스의 접근성, 편의성을 최대화 한다는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가스얼라이언스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전략적 파트너십의 첫 출발점이라는데 의미가 크다.
앞으로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보유한 클라우드, AI 기술을 바탕으로 가스얼라이언스에 참여하고 있는 각 회원사의 서비스와 운영 전반에 걸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도시가스 이용 고객들에게 더 나은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각 사의 운영 효율화, 새로운 에너지 서비스 창출까지 협력 범위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가스얼라이언스는 이 같은 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기 위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서비스 제공사인 인업스가 함께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한편, 가스얼라이언스는 경남에너지, 경동도시가스, 군산도시가스, 대륜이엔에스, 미래엔서해에너지, 씨엔씨티에너지, JB, 해양에너지 등 광역권 지역 도시가스 10개사로 이루어져 있다.
출자회사인 에너지 신사업체 인업스(INUPS)를 통해 에너지 플랫폼사업, 통합형 빌링 기반 에너지 빅데이터 구축 및 부가서비스 개발 사업, 소규모 전력중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youn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