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가맹점 모집…"초기 많은 문의 예상"
자동화 주방 설비 등 도입해 운영 효율성↑
![]() |
▲지난해 7월 더본코리아가 선보인 미국식 중화요리 전문점 ‘고투웍’ 성수점. 사진=더본코리아 |
고투웍은 더본코리아의 브랜드 운영 노하우와 철저한 시장분석으로 선보이는 브랜드이다. 밥·면 등 기본이 되는 옵션 선택을 시작으로, 여러 메인 메뉴 가운데 4가지 이상을 즉석에서 원하는 대로 즐길 수 있는 ‘아메리칸 차이니즈 푸드’ 전문점이다.
고투웍은 브랜드 기획 단계부터 인력 의존도는 최소화 하면서 매장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한 것이 장점이다. 자동화 주방 설비 시스템을 도입하거나 오퍼레이션 간소화로 스마트 주방을 구현하는 등 예비 창업주들의 진입장벽을 크게 낮췄다는 회사의 설명이다.
지난해 7월에는 시범 운영 매장으로 성수점을 개장했는데, MZ세대를 중심으로 형성된 아메리칸 웨이브(American Wave, 미국풍 문화) 열풍으로 개점 당시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자유로운 음식 선택과 합리적인 가격, 빠른 음식 제공 등의 장점을 갖췄다고 평가 받는다.
고투웍 관계자는 "브랜드 기획 단계부터 현재까지 오랜 시험 과정을 마쳐 가맹점 모집을 시작한다"며 "매장을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과 빠른 회전율, 다양한 메뉴 라인업 등 고객과 가맹점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인 만큼 초기 많은 가맹문의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inahohc@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