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온라인보험 체험자 70%는 MZ세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2.27 11:30
미래에셋생명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온라인보험 체험자 10명 중 7명은 MZ세대라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MZ세대는 저렴한 보험료 등을 이유로 실제 온라인 보험 가입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래에셋생명은 자사 온라인보험 홈페이지에서 진행한 ‘가상가입 체험이벤트’ 설문조사에서 이같이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미래에셋 온라인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 쉽고 간편한 온라인보험 가입 과정을 가상으로 체험하고 상품권을 받는 이벤트로, 50만명이 넘는 고객이 접속했다.

미래에셋생명은 가상 가입을 체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보험 리뷰 설문을 함께 진행했다. 그 결과 온라인보험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가입 과정을 체험한 응답자의 77%가 ‘실제 가입을 희망한다’고 답변했다. 그 이유로는 ‘저렴한 보험료’(79%)를 가장 먼저 꼽았다. 이밖에 ‘괜찮은 보장’과 ‘부족한 기존 보장 보완’ 등 온라인보험 고유의 장점이 뒤를 이었다. 온라인보험 가입 절차에 대해서는 응답자 73%가 ‘아주 쉽고 간편했다’고 평가했다.

가상 가입을 통해 가장 많이 선택한 상품은 ‘온라인 더 잘고른 미니암보험’(39%), ‘온라인 비흡연 딱딱 치아보험’(20%) 순이었다. 미래에셋생명 측은 "두 상품 모두 저렴한 보험료로 폭넓은 보장 혜택을 제공하는 가성비로 실제 높은 인기를 끄는 베스트셀러 상품"이라고 했다.

앞으로 온라인보험으로 출시되면 좋을 상품을 묻는 질문에는 ‘내가 필요한 보험과 보장금액을 골라서 가입하는 조립식 상품’이 48%로 가장 많았다. 일상에서 흔한 질병을 보장하는 생활보험(23%)과 부모님을 위한 치매보험(21%)도 뒤를 이었다.

이번 이벤트 참여자의 70%가 3040 MZ세대인 점도 눈에 띈다. 젊은층을 중심으로 높은 가성비와 비대면의 편의성을 갖춘 온라인보험 고유의 장점이 적중한 것이다. 이를 반영하듯 참여자의 10% 이상이 실제 가입에 나선 것으로 확인된다.

이정기 미래에셋생명 디지털비즈니스본부장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비대면 채널을 향한 소비자들의 높아진 관심도 및 긍정적 평가를 확인했다"며 "앞으로 업그레이드된 상품과 서비스,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온라인보험의 효용을 적극적으로 알려 전 연령대에서 쉽고 간편하게 보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나유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