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대 정병환 영광군체육회장 취임식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2.28 21:31

"군민 모두가 체육을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에너지 박성화

▲28일 전남 영광스포티움 군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제37대 정병환 영광군체육회 회장 취임식. 제공=박성화 기자

[영광=에너지경제신문 박성화 기자] 28일 전남 영광스포티움 군민체육센터에서 제37대 정병환 영광군체육회 회장 취임식이 열렸다.

이날 강종만 영광군수, 영광군의회 강필구 의장, 정광열 대한체육회 마케팅위원장, 박용수 전라남도체육회 부회장, 전라남도의회 박원종, 오미화, 장은영 의원, 영광군의회 김한균 부의장 등 700여 명이 참석해 제37대 영광군 체육회 정병환 취임을 축하했다.

이번 취임식은 정기 입장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소개, 취임사, 축사, 격려사, 꽃다발 증정, 비전선포식, 시념촬영,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오는 2024년 영광군에서 열리는 제63회 전남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건전한 여가생활과 군민 화합의 장을 만드는 비전을 선포했다.

이날 정광열 마케팅위원장은 축사서 "영광군 체육회장 취임식 개최를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취임하신 정병환 회장께 축하한다"며 "영광군 체육회가 단순히 전남을 넘어 대한민국 체육계의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어 함께 걷고 함께 웃는 영광군 체육회로 발전해 나가길 소망한다"고 격려사를 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다 함께 즐기는 체육을 원하는 군민들에게 영광군 체육을 책임지고 있는 영광군체육회는 체육발전과 저변확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당부한다"며 "영광군 또한 체육발전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강필구 영광군의회 의장은 "영광군 체육회의 무궁한 발전을 바라며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고 축사했다.

송진호 전라남도체육회장를 대신해 자리를 빛낸 박용수 부회장은 "정병환 취임회장의 풍부한 경륜과 훌륭한 리더쉽으로 영광군체육회를 힘차게 이끌어 주시길 굳게 믿는다"라고 말하고, 전남 시군 체육회 협의회 명경식 협의회장은 "군민이 함께 참여하고 사랑받는 영광군 체육회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정병환 취임회장은 "바쁘신 중에도 이 자리를 빛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전남체전을 비롯해 전국 장애인 체육대회, 전국청소년스포츠대회 등 전남을 넘어 전국 단위 체육대회를 군민 모두가 체육을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체육인 여러분의 적극적 동참과 군 행정 등 관내 기관 단체들의 아낌없는 지원과 협조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다"고 협력과 당부를 부탁했다.

이어 "49%의 비난과 쓴소리를 받더라도 영광군 체육인 여러분의 51% 지지와 응원이 있다면 영광군 체육회와 체육인분들을 위해 궂은 눈비를 맞더라도 꿋꿋하게 전진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끝으로 "영광군 체육의 도약과 화합을 위해 열정을 다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힘차게 임기를 시작하겠다"며 "많은 조언을 부탁한다"고 취임사를 마쳤다.

한편, 정병환 취임회장은 지난해 11월 22일에 있던 영광군 체육회장 선거에서 144명이 참여한 투표에서 96표를 얻어 압도적인 표차로 당선됐다.


ekn4979@ekn.kr

박성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