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창업생태계 연구회’관계기관과 첫 간담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3.02 06:29
시흥시의회 시흥미래산업창업생태계조성연구회 첫 간담회

▲시흥시의회 시흥미래산업창업생태계조성연구회 첫 간담회.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시흥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흥 미래산업 창업생태계 조성 연구회’가 2월27일 관계기관과 첫 간담회를 진행했다. 창업생태계 연구회는 관내 창업 현황 분석을 통해 창업지원 정책을 개발-연구해 창업하기 좋은 시흥을 만들기 위해 출범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의원연구단체 소속 이상훈-박소영 의원을 비롯해 시흥산업진흥원장, 서울대학교 창업산학팀장,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창업보육센터장, 한국공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장 및 관계자와 시흥시 대학협력팀장, 기업정책팀장, 청년창업팀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상훈 대표의원은 연구단체 연간 운영계획과 활동방향을 설명하고,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창업센터장이 관내 창업지원 기관 및 지원 프로그램, 시흥창업펀드 조성 현황을 발표했다. 참석자는 연구단체 방향성에 기대감을 표하며, 창업 기업이 시흥에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기관별 역할을 고민하고, 유기적으로 연계해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데 적극 동참을 약속했다.

시흥시의회 시흥미래산업창업생태계조성연구회 첫 간담회

▲시흥시의회 시흥미래산업창업생태계조성연구회 첫 간담회. 사진제공=시흥시의회

박소영 의원은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 중요성을 강조하며, 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창업 지원 관련 통합 창구를 마련하는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훈 대표의원은 "창업하기 좋은 시흥을 만들기 위해 정책적 노력을 다하겠다"며 변화를 가져오는 연구모임을 만들기 위한 의지를 내비쳤다.

한편 시흥 미래산업 창업생태계 조성 연구회는 3월부터 찾아가는 간담회 진행을 통해 기업의 현장 목소리를 직접 듣고 고충사항을 개선하는 정책 연구를 이어갈 계획이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