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흥시 2월28일 민관산학 홍보 거버넌스 협의체 회의. 사진제공=시흥시 |
이날 협의체를 통해 도시 브랜드를 높이고 도시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자 시흥시는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민-관-산-학 홍보 거버넌스 설명회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홍보 거버넌스는 10개 산하기관 및 대학(시흥시청, 시흥시도시공사,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인재양성재단, 시흥시자원봉사센터,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한국공학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실무자 등으로 구성됐다.
시흥시는 활발한 홍보활동을 위해 기관-법인-단체-대학과 연계해 협력을 강화하고, 전략적 홍보체계 구축과 시민과 공감-소통-참여-실행을 목표로 홍보 거버넌스를 운영한다.
설명회는 홍보 거버넌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략적 홍보 강화를 위한 기관별 중점 사업계획 등을 공유했다. 특히 △홍보 거버넌스 운영 취지 및 공동 목표 설정 △시흥시 차별화된 이미지 확립 등 도시브랜드 홍보마케팅 추진계획 등을 놓고 세부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도시브랜드 가치 향상을 목표로 첫걸음을 뗀 홍보 거버넌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며, 함께 애써주는 산하기관 및 관내 대학교 노고에 감사하다. 촘촘한 협력 네크워크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시흥시 핵심가치를 홍보하고, 도시 브랜딩을 높여 ‘살고 싶고, 방문하고 싶은 K-시흥시’ 매력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