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온아카데미,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과정 1년 만에 수료생 최다 배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3.02 16:31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기자]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뜨겁다. 현재 많은 기업의 브랜드 상품 홍보와 판매에 효과적인 도구이자, 소상공인, 농어업인들의 판로를 개척해주는 고마운 존재가 바로 라이브커머스다.

최근 삼성전자의 갤럭시 북3 사전 예약 방송은 라이브 중에만 97만의 조회수를 달성하고 약 35억8000만원의 매출액을 올렸다. 네이버와 카카오를 포함해 롯데·GS·현대 등 홈쇼핑사는 물론, 쿠팡·티몬·위메프와 같은 이커머스 플랫폼, 배달의민족·요기요·야놀자·올리브영 등 사용자가 많은 생활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라이브커머스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시대다. 서울시·대전시·부산시·강원도 등 광역지방자치단체를 포함해 구·면·읍 단위에서도 라이브커머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고, 중소기업유통센터·소상공인진흥공단·신용보증재단 등 기관에서도 중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라이브커머스 준비에 예산을 집중하고 있다.

이와 같은 라이브커머스 진행에서 중요한 역할 중 하나가 쇼호스트다. 주로 라이브커머스는 모바일에서 접할 수 있어 모바일 쇼호스트라고도 불린다. 라이브커머스에서 활동하는 쇼호스트는 다양한 상품을 시청자들에게 소개하면서 약 1시간가량의 생방송을 진행하고 판매를 끌어내 매출을 만들어낸다.

라이브커머스의 인기에 힘입어 많은 사람들이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를 본업, 부업, 창업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이런 지망생을 위해 봄온아카데미는 수료생 배출을 가장 많이 하며 예비 쇼호스트를 양성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봄온아카데미는 라이브커머스 과정을 개설한 지 1년여 만에 30기의 수강생들을 누적해오며, 국내 라이브커머스 전문 쇼호스트 과정 중 가장 많은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다.

봄온아카데미 관계자는 "현재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에 관한 관심이 뜨겁다. 나이나 학력의 제한이 없고, 시간적 자율성이 있는 프리랜서로 활동을 많이 해서 사람들이 고려하는 것 같다"며, "아카데미의 교육을 받고자 한다면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양성에 맞는 전문 커리큘럼인지, 아카데미의 규모나 인증기관 여부 등을 잘 살펴 교육기관을 현명하게 선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봄온아카데미는 3월 평일 오전과 저녁반, 주말 집중반으로 31기, 32기, 33기를 모집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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