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항공본부, 뇌 건강 특강·뇌파 검사…봄철 산불 대응 심리적 불안전요인 해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3.02 22:07

박병운 박사(㈜파낙토스 대표), 지난달 27일 뇌 건강관리 기법 소개

산림항공본부, 뇌건강 특강

▲산림청 산림항공본부는 지난달 27일 산림항공본부 조종사와 직원들을 대상으로 봄철 산불 대응으로 인한 피로감·스트레스·불안·수면장애 등 심리적 불안전요인을 해소하기 위한 뇌 건강과 특강을 진행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산림청 산림항공본부 조종사를 비롯해 직원 모두가 봄철 산불 대응으로 받는 스트레스 해소로 모두가 안전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산림항공본부에 따르면 지난달 27일에 건강한 직장 만들기 일환으로 뇌과학 분야 국내 전문기업 ㈜파낙토스 대표인 박병운 박사를 초청해 뇌 건강 특강과 뇌파검사를 진행했다.

산림항공본부, 뇌파검사2

▲박병운 박사는 지난달 27일 산림항공본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뇌건강 특강에 이어 희망자에 한해 뇌파검사를 하고 있다.

이날 박병운 박사는 스트레스에 따른 뇌 건강관리 기법을 소개했다. 아울러 희망자를 대상으로 뇌파검사를 실시했다. .

산림항공본부 직원들은 산불 현장 중심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어 피로감·스트레스·불안·수면장애 등 심리적으로 불안전요인에 노출돼 있다. 이번 ‘뇌 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을 지키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고기연 산림항공본부장은 "직원들이 365일 상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산불 진화·산악인명구조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로 인해 누적된 피로 등 불안전요인들을 해소함으로써 더욱 안전하게 임무를 수행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