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민선 8기 공약 이행 보고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3.06 09:37

분기별 공약 이행보고회 가져

민선8기 공약확정 선포식

▲지난해 9월 원강수 원주시장은 민선 8기 공약확정 선포식을 갖고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원강수 원주시장은 오는 9일과 10일 이틀간 ‘공약 이행 보고회’를 갖는다.

6일 원주시에 따르면 이번 보고회는 공약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이행 과정과 향후 계획을 심도 있게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는 총 84개(세부공약 132개 기준)의 민선 8기 공약사항 가운데 52%인 69개 이상을 연말까지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시민들을 위한 공약이 적기에 시행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점검하기 위해 반기별로 진행하던 공약 이행보고회를 올해부터는 분기별로 개최한다.

또 문제점 발생 시 발 빠른 대처로 시민의 소중한 세금이 허투루 낭비되지 않도록 공약 이행 점검을 보다 강화할 예정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공약은 반드시 지켜져야 할 시민과의 약속이라며 시민 1인당 재난지원금 10만 원 지급, 소상공인종합정보센터 설립, 시장 집무실 1층 이전 등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민선 8기 시작부터 현재까지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달려왔다"며 "올해를 본격적인 공약 추진의 원년으로 삼아 공약 이행을 철저하고 꼼꼼하게 살피는 동시에 시민들과 작은 불편함도 함께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