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시민헌장 조례제정 사전간담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3.06 22:01
시흥시의회 3일 시민헌장 조례 제정 사전간담회 개최

▲시흥시의회 3일 시민헌장 조례 제정 사전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시흥시의회는 이건섭 시흥시의원, 새오름포럼 이사장-부이사장 등 관계자, 주민자치과장 등 관계 공무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일 시흥시 시민헌장 조례(가칭) 제정을 위한 사전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흥시민헌장은 2009년부터 시흥시 43개 단체가 4년간 논의 끝에 2013년 제정-선포됐다. 이후 시민헌장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2014년 ‘시흥시민헌장 실천운동본부’를 출범시켜 2017년 주민발의 조례 제정을 추진했으나 부결된 바 있다.

시흥시 시민헌장 조례안은 시흥시민헌장 근본이념을 확인하고 시민헌장 실천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하기 위한 조례로, 간담회 참석자는 다각적인 검토를 통해 조례 제정에 뜻을 모았다.

시흥시의회 3일 시민헌장 조례 제정 사전간담회 개최

▲시흥시의회 3일 시민헌장 조례 제정 사전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새오름포럼 관계자들은 "시흥시민헌장 조례를 오랜 기간 고민한 만큼 선언적 의미에 그치지 않도록 구체적인 내용을 함께 고민해 달라"며 실천적인 시민헌장 조례 제정 필요성을 강조했다.

시민헌장 조례 제정 준비를 위한 일환으로 이번 간담회를 마련한 이건섭 의원은 "행정 서비스 요구가 정책에 제대로 반영돼 행정 서비스 질이 향상되고 시민 편익이 증대될 수 있도록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