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 폭발’ 봄여행, 온라인으로 더 싸게 즐긴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3.09 16:43

코로나사태 이전 수요 넘어서…업계 프로모션 경쟁



호텔·리조트, 항공권 특가판매에 구매 혜택도 다양



봄놀이 여행족 늘면서 온라인 여행상품 매출 급증

clip20230309131912

▲티몬이 이달 31일까지 진행하는 ‘렛츠 봄여행 페스티벌’ 기획전.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3월과 함께 봄기운이 무르익자 ‘봄맞이 여행족’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최근 온라인몰의 국내여행 카테고리 상품 매출액이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수준을 넘어섰고, 이커머스업계도 호텔과 리조트, 항공권 등을 특가 판매하거나 구매 혜택을 늘리고 있어 여행 수요자들도 적극 소비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티몬의 지난 2월 국내여행 매출이 지난해 2월과 비교해 76% 증가했다. 코로나 사태 이전인 2019년도 동기간 보다 37% 상승한 수치다. 같은 기간 위메프의 여행 전체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7.6%나 늘어났다.

해당 기간 오픈마켓인 G마켓에선 국내 스파(570%), 국내여행 상품(242%), 국내 호텔(21%), 국내 펜션·캠핑(13%) 등 국내 여행 상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크게 많아졌다.

3월에 접어들어 여행 수요가 더 커질 것으로 내다보는 이커머스기업들은 저마다 여행상품 프로모션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G마켓은 국내 여행 인기 상품을 특가에 소개한다. 오는 19일까지 ‘봄 맞이 취향맞춤 숙소찾기’ 프로모션을 통해 인기 호텔, 리조트, 스파펜션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추천 상품으로는 ‘체스터톤스 속초’(7만원대), ‘힐튼호텔 경주’(15만원대), ‘제주 파르나스 호텔’(24만원대) 등이 있다. 아이 동반 가족단위 고객을 위해 경기, 경상, 전라 등 각 지역별 키즈펜션도 소개한다. 대표적으로 ‘가평 프리미엄키즈풀빌라‘, ’거제도 또와르키즈풀빌라‘, ’여수 키놀키즈풀빌라‘ 등이 있다.

‘제주도를 다담다’ 기획전에서는 인기 숙박, 관광지 입장권 등을 비롯해 패키지 상품까지 특가에 선보인다. G마켓 단독 특가 상품으로 선보이는 ‘제주 아쿠아플라넷 종합권’을 구매하면 아시아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해양 테마파크 아쿠아플라넷 제주를 2만원 대에 만나볼 수 있다.

서부, 남부, 동부, 북부권별 인기 관광지도 엄선해 추천한다. 대표 상품으로 ‘제주도버스여행?2박3일패키지여행’, ‘제주 김녕요트투어 이용권’, ‘제주 탐라승마장 산책코스’, ‘제주 난타공연 입장권’, ‘신화관 제주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 등이 있다.

11번가는 오는 10일까지 ’봄맞이 바다여행 국내 풀빌라 특가‘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강릉, 부산, 포항, 거제, 통영 등 전국에 퍼져있는 인기 풀빌라 상품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션뷰, 애견동반 등 특색 있는 풀빌라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온돌룸, 개별 수영장, 개별테라스가 마련된 ’포항 프레젠트 풀빌라‘의 경우 할인 혜택 적용 시 6만 555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또한, 11번가는 최근 증가하는 여행 수요에 맞춰 대형 업체와 연계한 호텔·리조트 상품 외에 코로나19 시기 프라이빗한 숙박 공간으로 떠올랐던 ’풀빌라‘ 숙박 상품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티몬도 이달 말까지 ‘렛츠 봄여행 페스티벌’을 열고 국내외 여행·나들이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특히, ‘오늘의 특가 타이밍’ 딜에 주목하면 보다 실속 있게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우선 국내 여행 상품으로 ‘제주 토스카나 호텔’은 24만9000원부터(4월27까지 투숙 시 주중/주말 동일가 적용 선착순 혜택)이용할 수 있다. 숙박권 구매 시 객실 1박과 조식 2인, 생맥주 무제한 혜택, 타코야끼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아이 동반 가족 여행객 위한 ‘키즈룸’ 역시 특가 판매 중이다. 사계절 온수풀 수영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조식 추가 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수 라테라스 리조트’는 10만90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이 상품은 티몬 단독 특가로 진행되는 상품(객실 1박+워터파크 종일권 2매+인원 추가 2인 무료)로 다양한 부대시설(오션뷰 자쿠지(스파), 사계절 온수풀 인피니티 패밀리 풀, 실내 수영장&키즈 슬라이딩 존, 실내&실외 바비큐장 등)을 즐길 수 있다.

당일 나들이 상품으로 선보이는 ‘63아트 입장권&아쿠아플라넷 63일산광교 종일권’은 99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오는 4월 30일까지 평일과 주말, 공휴일 모두 사용 가능하다. 63아트 입장권(63전망대+’맥슨 달튼, 영화의 순간들’ 전시)의 경우 9900원 특가 판매한다.

위메프 역시 이달 20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탑승가능한 제주항공 국내선 편도 항공권을 유류할증료를 포함한 최저 4900원부터 판매한다. 항공권은 예매 일자와 탑승일에 따라 총액 운임이 변동되거나, 예약 상황에 따라 조기마감 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실내 마스크 해제 등 일상 회복이 이뤄지고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이 찾아온 만큼 국내여행 수요는 계속 늘어날 것"이라며 "여행 관련 프로모션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r9028@ekn.kr



서예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