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생활SOC복합시설 명칭 공모전 ‘접수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3.10 11:23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생활SOC복합시설’ 조감도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생활SOC복합시설’ 조감도. 사진제공=과천시

[과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과천시가 내년 3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개관 예정인 ‘(가칭)생활SOC복합시설’ 명칭 공모전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생활SOC복합시설은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주택지구 S10블록에 연면적 2092㎡에 지하2층, 지상3층 규모로 건립되며 노인복지관-생활문화센터-다함께돌봄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과천시는 명칭 공모전을 통해 해당 시설에 대한 시민 관심을 높이는 동시에 시민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설 명칭에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명칭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할 때 해당 시설 상징성과 미래 비전을 담은 문구로 국문 10자 이내 명칭을 제출하면 된다. 다만 1인당 1개 작품만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할 경우 과천시 누리집(gccity.go.kr) 또는 공식 SNS(블로그-페이스북)에 게시된 구글폼을 통해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제출하면 된다.

과천시는 응모된 명칭을 대상으로 시민 선호도 조사와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을 이달 30일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자 1명에게는 상금 30만원, 우수상 4명에게는 각 5만원 상금이 지급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10일 "새로 지어지는 생활SOC복합시설은 다양한 세대의 지역주민이 어우러지는 그야말로 시민이 주인이 되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시민에게 사랑받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SOC복합시설 이름 공모전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과천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