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보개초등학교의 변신...#신나는 학교 개교 소식 전해"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3.11 10:01

"안성의 초등학교, 독립운동의 정신 깃든 역사의 현장" 강조

[크기변환]사본 -김보라

▲김보라 안성시장 사진제공=안성시

[안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김보라 안성시장은 11일 SNS를 통해 "오늘은 안성의 멋진 어린이와 청소년을 만났다"고 적었다.

김 시장은 글에서 "폐교된 #보개초등학교에 드디어 ‘#신나는_학교’가 들어왔다"면서 "#신나는 학교는 공공형 대안학교로 학생 스스로 학습 과정을 만들고 공부하는 창조적인 학교"라고 소개했다.

김 시장은 이어 "#중고등학교_통합학교로 전원 #기숙사에서 생활한다"면서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답게 식전 길놀이도 마을 주민과 학생이 함께 하고, 마을 어르신들도 오셔서 학교 시설을 둘러보셨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또 "마을 어르신께서는 ‘우리 아버지가 보개초 1회 졸업생이시다. 폐교되어서 속상했는데 다시 아이들 웃음소리가 들려 좋다‘고 하셨다"고 했다.

김 시장은 그러면서 "#양성초등학교에서는 #104주년_첫 만세운동_기념식이 있었다"면서 " #1919년 3월 11일 11시 #양성공립보통학교에서 있었던 #만세운동을 기념하며 안성의 #2일간의_해방을 만들어낸 #독립운동 역사도 배우고 #태극기도 만들고 ‘독립만세’도 함께 외쳤다"고 덧붙였다.

김 시장은 끝으로 "아이들에게 ‘우리들의 고향인 양성면은 삼일운동 당시 짱 잘했던 곳이야. 다른 지역 친구들한테 자랑해’라고 말해주었다"고 하면서 글을 줄였다.
sih31@ekn.kr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