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성화재 착!한생활시리즈. |
‘착!한생활시리즈’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앱을 통해 안전운전 및 걷기 등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면 포인트로 혜택을 돌려받는 서비스다. ‘착!한드라이브’와 ‘착!한걷기’, ‘착!한건강관리’의 3가지 서비스로 구성됐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이 가입자수 80만명 돌파를 기념해 이용자들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착!한 걷기’ 서비스 이용자들의 누적 걸음수는 지난해 4월부터 올해 1월까지 1200억 걸음을 돌파했다. 일반인들의 평균 보폭이 74cm임을 고려하면 8882만Km를 걸은 셈으로 지구 2114바퀴를 돌아야 달성할 수 있는 거리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60대 이상의 걸음 수는 평균 8580보로 20~30대에 비해 약 28% 높게 나타났다. 이는 연령이 증가할수록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은퇴 이후 상대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생김에 따라 더 많이 걸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연령대를 막론하고 걸음수가 가장 높은 요일은 평균 8040보를 걸은 목요일로 나타났다. 이는 걸음수가 가장 적은 일요일의 6053보에 비해 33%나 더 높은 수치다.
삼성화재의 ‘착!한생활시리즈’는 이달 7일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도로 유형에 따라 과속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과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에 걷기 좋은 산책로를 추천해주는 기능, 하루 동안의 방문 장소와 이동 동선을 요약해서 보여주는 기능 등이 추가됐다.
신규 기능 업그레이드 기념으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3월 말까지 ‘착!한 드라이브’를 처음 이용한 고객과 친구 초대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 각각 애니포인트 1000포인트를 지급한다.
적립된 포인트는 보험료 결제에 사용하거나,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모바일상품권 등의 구입에도 사용할 수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고도화, 정교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면서 보험판매채널 이상의 생활플랫폼으로서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