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문화재단 창작활동 지원 공모중…1.4억투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3.12 10:44
양평문화재단 문예진흥 지원사업 공모

▲양평문화재단 문예진흥 지원사업 공모. 사진제공=양평문화재단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평문화재단은 지역 예술인-예술단체 창작활동을 격려하고 다채로운 지역경험을 선사하고자 ‘2023 경기예술활동 <모든예술31>-양평예술활동 지원’과 ‘전문예술 지원’ 참여자를 오는 17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 예술인이 안정적으로 창작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지역 문화예술 진흥이 실천되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경기문화재단 협력으로 기획됐다. 특히 양평 예술인-예술단체 의견을 수렴해 지원 범위와 대상 등을 확대-다양화했으며 양평 문화생태와 걸맞도록 지원 프로그램을 설계했다.

2023 경기예술활동 <모든예술31>-양평예술활동 지원은 경기도에 주소지를 두고 있으며, 양평에서 예술 활동을 수행하고자 하는 전문예술인과 전문예술단체라면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총 지원규모는 7300만원으로 개인과 단체로 지원할 수 있으며, 외부 심사를 진행해 사업 규모와 범위에 따라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장르에 대한 별도제한은 없으며 문화기반시설과 문화거점공간 등을 포함한 양평 모든 장소에서 자유롭게 펼쳐지는 ‘모든 예술’을 지원한다. 특히 예술인 지역사회 참여를 제고하기 위해 예술인-예술단체-군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예술 프로젝트에 주목한다.

전문예술 지원은 양평군에 주소를 두고 있으며 양평에서 예술 활동을 하는 전문예술인과 전문예술단체가 지원 가능하다. 문학-공연-시각-다원예술 등 활동 장르에 제한이 없다. 총 지원규모는 6700만원으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사업 규모와 범위에 따라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사업 취지 적합성, 작품성과 예술성, 사업 수행역량, 사업계획 충실성, 파급효과 등을 평가한다.

지원 신청은 이메일과 우편을 통해서만 접수할 수 있으며, 이번 지원 사업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양평문화재단 누리집(ypcf.or.kr)과 양평군 누리집(yp21.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