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립전통예술단 신춘음악회 24일개최…무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3.16 10:31
시흥시립전통예술단 신춘음악회 포스터

▲시흥시립전통예술단 신춘음악회 포스터.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이 2023 시흥시 신춘음악회 ‘미래의 기억’을 오는 24일 오후 7시30분 시청 늠내홀에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3.1 만세운동 정신과 민족 선열들 독립의지, 그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모티브로 마련했다. 조국 독립을 염원하며 불렀던 독립군가, 노래를 낭독, 극중극, 연주, 춤, 영상(샌드아트) 등으로 표현해 드라마틱한 대형 콘서트로 구성됐다.

시흥시는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 독립지사 숭고함을 기리고자 관내 독립운동 유가족을 초청해 공연 자리를 더욱 빛낸다. 시흥시장, 시흥시의원 등 시민대표가 콘서트에 참여해 독립선언문, 옥중서신 등을 낭독해 시대적 의미와 해석을 배가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연은 시립전통예술단 가무악희(歌舞樂戱)의 총체적(연희, 기악, 한국무용, 소리 등) 공연에 시립합창단과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함께하는 무대가 펼쳐져, 관객과 한층 더 가까이 호흡할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할 전망이다.

신춘음악회 공연 관람은 사전 예약자에 한해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은 오는 22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포털사이트에서 ‘시흥시 통합예약포털’을 검색해 문화예술 공연 메뉴로 들어가 본인 인증 후 예약하면 된다.

한편 신춘음악회 관련 세부사항은 시흥시 문화예술과 전통문화팀, 시립전통예술단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