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관 세척 전문회사 쎄니팡, ‘국제 물 포럼’ 발판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우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3.20 00:04

‘세계가 인정한 효과적인 배관 세척 기술’ 신기원 호평
50여 차례 시공 경험으로 ‘질소 세척공법’ 대대적 홍보

쎄니팡  33

▲‘2023 국제물산업박람회(WATER KOREA)’가 오는 21부터 23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사진제공=쎄니팡

한국상하수도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물산업 분야 행사인 ‘2023 국제물산업박람회(WATER KOREA)’가 국내외 주요 물기업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인 가운데 오는 21부터 23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다.

물산업 관련 국내외 주요 기업이 보유한 첨단 기술과 동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이 행사는 참여 기업의 기술과 제품에 대한 소개ㆍ상담을 비롯해 세미나, 워크숍 등 20여 건의 부대행사로 구성됐다.

특히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특허 기술인 ‘질소세척공법’을 보유한 쎄니팡이 국내 지자체를 상대로 50여 차례 실시한 시공 경험과 자체 보유한 첨단 기술을 소개할 계획이어서 이목이 쏠리고 있다.

쎄니팡 2

▲쎄니팡이 보유한 세척기술로 배관을 세척하는 모습 사진제공=쎄니팡

쎄니팡은 해외시장 진출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현재 몽골 울란바토르시 전역을 질소세척공법으로 세척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어 인도네시아, 중국 및 태국과 스리랑카 등의 국가를 대상으로 도시 전체를 세척하는 협상을 진행 중이며 질소세척공법의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런 실적을 바탕으로 ‘2023 WATER KOREA’ 전시회 기간인 오는 22일 한국상하수도협회가 후원하는 ‘제1회 쎄니팡 국제 물 포럼’을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쎄니팡이 보유한 대한민국 특허기술인 질소세척공법은 공기보다 가볍고 작은 질소기체를 이용해 상수도관을 세척하는 기술이다.

쎄니팡 3

▲쎄니팡이 보유한 질소세척 공법 진행도 사진제공=쎄니팡

세계 각국이 상수도관 세척을 위한 꾸준한 기술 개발 노력에도 불구하고 뚜렷한 기술개발을 성공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쎄니팡은 ‘세계가 인정하는 가장 효과적인 배관 세척 기술’인 질소를 이용한 상수도관 세척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쎄니팡 관계자는 "전 세계인들이 양질의 수돗물 공급을 통해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게 하고자 함에 긍지를 갖고 일하고 있다"며 "올해 10개국 내년에 40개국 진출을 목표로 세계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sih31@ekn.kr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