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호 동두천시의장 "4대 폭력-부패 경각심 고취"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3.20 07:15
동두천시의회 3일간 법정의무교육-결산검사 교육 진행

▲동두천시의회 3일간 법정의무교육-결산검사 교육 진행. 사진제공=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의원회의실에서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을 대상으로 법정의무교육(4대폭력 예방교육, 부패방지-이해충돌방지 교육)과 결산검사 교육을 진행했다.

법정의무교육은 바람직한 성 인식 정립과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결산검사교육은 2022년 회계 결산검사를 대비해 전문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동두천시의회는 정인자 한국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협회 대표, 이재일 한국청렴사회연구소 이사, 정창수 나라살림연구소 소장 등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다.

법정의무교육인‘폭력 예방 통합 교육 및 부패 방지-이해충돌방지법 교육’에선 유형별 사례를 통해 반복되는 악습에 대한 근절 방안을 다뤘다. 결산검사교육는 동두천시 재정 건전성 확보를 위한 실질적인 대책을 논의했다.

동두천시의회 3일간 법정의무교육-결산검사 교육 진행

▲동두천시의회 3일간 법정의무교육-결산검사 교육 진행. 사진제공=동두천시의회

김승호 동두천시의회 의장은 "이번 교육은 4대 폭력과 부패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경각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됐다"며 "교육을 통해 습득한 회계 전문지식도 결산검사에서 적극 활용해, 보다 투명한 동두천시 재정운영체계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두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