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광택 도의원, ‘경상북도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안’ 본회의 통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3.22 14:56
권광택 의원

▲권광택 도의원이 발의한 ‘경상북도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안’ 이 본회의를 통과 했다.(제공-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권광택 의원(안동)이 대표 발의한 「경상북도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안」이 상임위를 거쳐 본회의를 통과했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사업 △ 고령운전자 실태조사 △ 운전면허 자진반납시 재정지원에 관한 사항 규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권 의원은 "기존 「경상북도 교통안전 증진 조례」에서 부분적으로 다루고 있던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 부분이 시대적, 환경적으로 사안이 엄중해짐에 따라 독자적인 조례로 제정하게 됐다"라며 "조례안의 제정으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통해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제정 취지와 기대 효과를 설명했다.

또한, SBS 보도자료(23.3.10)를 인용해 "최근 10년 내 65세 이상 고령운전자가 낸 교통사고 사망률은 2012년 13.3%에서 2021년 24.3%로 거의 2배 가까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고령운전자 안전대책 마련이 시급하기에 이번 조례안의 제정에 이어서 지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안동=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jjw5802@ekn.kr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