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탈모치료약은 역시 판시딜~ 5년연속 브랜드 1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3.24 12:15

동국제약, 올해 KMAC 산업브랜드파워 부문상 수상
모발에 약용효모 영양 공급…"판매도 9년연속 1위"

동국제약 판시딜

▲동국제약 탈모 치료제 판시딜. 사진=동국제약

[에너지경제신문 김철훈 기자] 동국제약 ‘판시딜’이 5년 연속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탈모치료제 부문 1위를 차지하며, 국가대표 탈모치료약임을 다시 확인시켰다.

동국제약은 약용효모 성분의 탈모 치료제 ‘판시딜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3년도 제25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 결과에서 소비재 산업군 탈모치료제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수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이다. 전국 1만23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조사를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

판시딜은 1000점 만점 중 787.9점을 획득해 지난해 지수보다 5% 상승했을 뿐 아니라, 2위 브랜드와 380점의 격차를 보이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판시딜은 모발과 손톱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과 모발 영양성분인 약용효모, 비타민 등 6가지 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제품이다. 모발 필수 영양성분들이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돼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덜 빠지며 손상된 모발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입 가능하며, 12세 이상부터 복용이 가능하다.

의약품 데이터 기관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판시딜은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9년 연속 일반의약품 경구용 탈모 치료제 판매 1위를 기록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공신력 있는 K-BPI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됨으로써 탈모치료제 대표 브랜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는 걸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제품의 효과뿐만 아니라 질환 관리의 필요성을 전달하는 캠페인을 꾸준히 펼치며 브랜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ch0054@ekn.kr



김철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