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비엘비, 봄철 비타민제로 인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3.30 15:35

체내 이용률 높인 활성형 비타민B '벤포티아민' 함유
비타민C·D, 코엔자임, 아연 등 19종 영양성분 담아

한미약품 비엘비

▲한미약품 활성형 비타민 영양제 ‘비엘비 정’. 사진=한미약품

[에너지경제신문 김철훈 기자] 연일 이어지는 미세먼지와 환절기에 효과적인 건강 유지를 위해 ‘활성형 비타민’ 영양제가 주목받고 있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자체 생산할 수 없는 비타민은 음식 섭취를 통해 흡수해야 하지만 일상회복 등 바쁜 일상에 이마저도 쉽지 않다.

특히 현재 알려진 10여개 비타민 유형 중 가장 종류가 많은 비타민 B군은 별도 영양제를 통해 보충해 줄 필요가 있으며, 체내 흡수율을 높인 ‘활성형 비타민 B군’에 특화시킨 영양제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한미약품의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 ‘비엘비 정’은 비타민 B군 6종과 각종 미네랄 등 총 19종의 영양성분을 함유해 균형 있는 영양을 공급한다.

특히 탄수화물 대사와 육체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활성형 비타민 B1의 일종인 ‘벤포티아민’을 고함량인 110㎎ 함유했다.

일반적으로 티아민(비타민 B1)은 사람에 따라 효율적으로 흡수·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여기에 ‘메틸화’라는 분자결합을 이용하면 활성화된 티아민을 만들어 체내 이용률을 높일 수 있다.

비엘비정은 활성형 비타민 ‘벤포티아민’ 외에도 체내 에너지 합성에 도움을 주는 ‘리보플라빈’, 탄수화물 대사에 도움을 주는 ‘피리독신염산염’, 그밖에 비타민C·D, 코엔자임Q10, 아연, 셀레늄 등 19종의 영양성분을 담았다.

복용 편의성이 높아 하루 한 알로 육체피로와 체력저하, 근육·관절·신경통 등을 관리할 수 있으며, 만 8세 이상 모든 연령층이 복용할 수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과로와 스트레스 등으로 피로를 호소하는 현대인이 늘고 있다"며 "비엘비정은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필수 영양성분을 하루 한 알로 균형 있게 복용할 수 있는 현대인 맞춤 비타민"이라고 설명했다.

kch0054@ekn.kr



김철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